알고리즘

20/01/08

openingsound 2020. 1. 8. 00:28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5558

 

5558번: チーズ

入力は H+1 行ある.1 行目には 3 つの整数 H,W,N (1 ≦ H ≦ 1000,1 ≦ W ≦ 1000,1 ≦ N ≦ 9) がこの順に空白で区切られて書かれている.2 行目から H+1 行目までの各行には,'S','1', '2', ..., '9','X','.' からなる W 文字の文字列が書かれており,各々が各区画の状態を表している.北から i 番目,西から j 番目の区画を (i,j) と記述することにすると (1 ≦ i ≦ H, 1 ≦ j ≦ W),第 i+1 行目の j 番目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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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에서 시작해서 벽('X')을 피해 숫자를 순서대로 먹을때의 최소 이동횟수를 묻는 문제 사각형 크기를 항상 N,M으로 하다 H,W를 사용해 오타가 생겨 풀이 시간을 잡아 먹음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580

 

2580번: 스도쿠

스도쿠는 18세기 스위스 수학자가 만든 '라틴 사각형'이랑 퍼즐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. 이 게임은 아래 그림과 같이 가로, 세로 각각 9개씩 총 81개의 작은 칸으로 이루어진 정사각형 판 위에서 이뤄지는데, 게임 시작 전 몇 몇 칸에는 1부터 9까지의 숫자 중 하나가 쓰여 있다. 나머지 빈 칸을 채우는 방식은 다음과 같다. 각각의 가로줄과 세로줄에는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만 나타나야 한다. 굵은 선으로 구분되어 있는 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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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도쿠 문제 처음엔 귀엽게 빈칸 마다 가로 세로 3*3 안에 같은 숫자가 있는지를 체크 했었고 324ms가 나왔음  이후 숫자가 있는지 여부를 3차원 행렬에 저장하여 접근할때 한번에 접근해 시간을 72ms로 줄임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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